본문 바로가기

잡다한 지식

알보칠 vs 아프니벤큐 <신동엽 입병약>

반응형

 

안녕하세요. 지니어스개미입니다.

최근 스트레스 + 업무강도가 심했더니 입병이 생겼습니다 ㅠ

총3군데가 심하게 나서 고생을 했어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입병에 대해, 입병약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구내염이란? 내염에 대해서 말씀드리면, 구내염은 감염을 비롯하여 여러가지 원인때문에 주로 볼 안쪽, 잇몸, 입술 안쪽, 혀입안에 생기는 질환이라고 보시면 됩니다.무엇보다 구내염이 싫은 이유는 통증이 있다는 점!!! 흔하게 발생하는 일반적인 잇몸질환과는 차이가 있는데, 구내염이 발생하게 되면 빨갛게 부어오르게 되고, 점차 궤양이 생기게 됩니다.

그러면서 입 안이 굉장히 따갑고, 화끈거리고, 음식 먹을 때, 심한 통증이 나타나고, 입냄새도 발생하며, 심하면 림프절이 부어 열도 나죠.

이처럼 여러가지 증상들이 나타날 수 있는데, 이는 지속적으로 나타나기도 하고, 완화와 악화를 반복하기도 합니다.

대다수는 단순한 구내염이지만, 비슷하게 생긴 다른 질환일 수도 있으니 치과에서의 전문적인 진단은 필수적입니다.


구내염의 원인

그렇다면 이렇게 갑자기 나타나서

우리들을 참 피곤하게 만드는 구내염의 원인은 무엇일까요?

다양한 원인들이 있겠지만, 대표적으로는 구강위생 불량에 의한 세균 감염, 헤르페스성 구내염을 일으키는 바이러스 감염, 칸디다증을 일으키는 곰팡이 감염이 있습니다.

그 외에는 많은 분들에게 "구내염이 생기셨네요~ 혹시 요즘 특별히 몸에 변화가 있으셨나요?"

이렇게 여쭤봤을 때 말씀하시는 잠 못자고 일하는 경우의 심한 피로, 일상에서 발생하는 각종 스트레스,

특히 여성분들에게 나타는 호르몬 변화나 생리주기 변화, 단시간 내의 체중 변화가 있고~ 그 외에는 영양소 부족(비타민이나 철분 등)도 원인이 됩니다. 잘 보시면 대부분이 면역력 저하를 일으키는 원인들과 겹치죠~

그리고 외적인 자극에 의해서도 구내염이 발생하는데, 많은 분들이 이래서 구내염이 생겼었구나 느끼실텐데 식사 중이나 평소에 자기도 모르게 볼을 씹는 경우에는 그 부위나 주위로 구내염이 생기기도 하고, 뜨거운 음식 먹다가 데여서 생기는 입안 상처, 교정 중인 환자분에서 교정장치에 의한 상처, 치약에 의한 자극, 흡연이나 음주, 알레르기도 원인이 된답니다.

 

 

 


 

 

 

입병약 종류

 

1. 알보칠

 

 

 

먼저 다들 잘 아시고 계시는 공포의 약 <알보칠>입니다.

가격은 6천원이고 어느 약국을 가셔도 쉽게 구하실 수 있는 제품이예요.

사용방법은 사진처럼 면봉에 적셔서 입몸을 3~5초간 지지고 있으면 잠깐의 고통으로 입병고통을 덜어줄 수 있어요. 극강의 고통과 화상입는 듯한 느낌을 받으실 거예요. 너무 쌘 고통이 싫으시다면 물에 5:1로 희석하여 사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용량은 5ml의 아주 소량의 제품이지만 쪼그만 용량이 아주 강력하답니다.

 

 

2. 아프니벤큐

두번째로 신동엽 입병약으로 알려져있지만 많이들 생소하신 아프니벤큐를 알아볼게요.

약국에서는 지점마다 다르지만 8,000원 ~ 9,000원에 팔고 있습니다.

포장 단위는 15ml로, 9개가 들어있다고 하고 동네마다 가격은 다를 수 있는 점 참고 부탁드려요.

 

신동엽 입병약 아프니벤큐액의 주성분은 디클로페낙으로 진통소염제와 비슷하다고 해요.

이 디클로페낙이 입안 점막을 통해 흡수되어 구내염을 빠르게 치료하여 준다고 합니다. 아프니벤큐는 액상 타입으로, 입안 어떤 부위에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스테로이드와 알코올이 들어있지 않다고 해요!

사용 방법은 이러합니다.

1회 15ml, 1일 2회~3회 원액 그대로, 또는 소량의 물로 희석하여 입안을 헹구어 내거나 가글을 한 뒤에 뱉어내면 됩니다. 가글은 1분 전후로 적당히 해 주시면 될 듯 합니다.

 

또한 주의사항은 이러합니다.

가글을 한 후, 얼마 지나지 않아 찝찝하다고 바로 물로 입안을 헹구시면 안돼요. 그렇게 되면 신동엽 입병약 아프니벤큐 성분이 옅어진다고 하니까 가글 후 헹굼은 가급적이면 자제 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구내염, 구내염의 원인, 그리고 이를 치료할 수 있는 알보칠 신동엽 입병약

아프니벤큐 효능, 사용법 등을 알아보았습니다.


 

알보칠 vs 아프니벤큐 승자는?

 


두가지 다 사용해본 결과 저는 아프니벤큐의 효과는 크게 보지 못하였어요. 잠깐 극강의 고통을 느끼고 빠르게 효능을 보는 알보칠이 저랑 더 잘맞고 가격도 더 저렴하기 때문에 추천드려요. 누구나 개인차이가 있듯이 물론 저의 생각입니다 ㅎㅎ

 

다들 코로나도 심해지고 태풍도 상륙하는데 컨디션 관리 잘 하셔서 구내염 치료 잘 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