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 지식

2차재난지원금 200만원 지급??누구??

반응형

안녕하세요 지니어스개미입니다. ​​

오늘 2차 재난지원금 지원을 위해 4차 추경이 발표되었습니다.

이번 코로나19가 전국적으로 퍼지면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을 위해 추경이 7조원 정도가 선별지급된다고 결정되었습니다.

2차 재난지원금 대상자

2차 재난지원금 대상자는 먼저 특고노동자와 프리랜서등 고용사각지대에 있는 노동자들입니다. 이분들은 근로기분법이나 노동3권을 법으로 보장받지 못하죠. 학습지교사, 학원강사, 스포츠강사, 교육강사, 방문판매원, 간병인 등이 특고노동자에 해당됩니다.

특수고용노동자? 노무를 제공하고 노무수령자나 해당 사업자로부터 그 대가를 받는 노동자이나 전속 사용자가 없다는 이유로 개인사업자로 분류된 노동자입니다.

또한, 자영업, 소상공인으로 코로나19재확산으로 집합금지 된 12개 업종이 우선지원된다고 합니다.

대형학원, PC방, 뷔페식당, 물류센터, 방문판매업체, 노래방, 실내운동시설, 공연장, 그리고 콜라텍등 여러 유흥주점등이 해당됩니다.

소상공인들에게는 새희망자금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정부프로그램혜택을 받지 못하는 저소득층에게는 긴급생계비지원을 하고, 아동특별돌봄지원도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선별지원금 액수는?

2차 재난지원금은 최대200만원입니다. 맞춤형 긴급재난 지원으로 민생경제를 살려보겠다는 취지이며 더불어민주당 김태년 원내대표는 "현금뿐 아니라 금융지원이 포함된 패키지 대책으로 지원의 효율성을 높이고 4차 추경의 효과를 극대화 할 것이다."고 했습니다.

2차 재난지원금은 서민들이 최대명절인 추석을 평화롭고 행복하기를 바라며 추석전에 지급한다고 합니다.

자영업자(소상공인), 특고노동자와 프리랜서, 정부프로그램 혜택을 못받으시는 분, 해당되시는 분들은 한 분도 빠짐없이 지원하셔서 혜택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