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백운산 등산 / 전망대 / 뷰맛집 / 영종도

반응형

 

안녕하세요. 지니어스개미입니다.

저는 오늘 날씨가 너무 좋아서 등산을 하기러 마음을 먹고 영종도에 있는

백운산에 찾아갔습니다.

가는 방법, 정상에 감동을 포스팅에 담아보겠습니다ㅎㅎ

제가 등반한 등산 코스는 용궁사 - 백운산으로 등산하였습니다.

먼저 백운산의 위치입니다.

 

 

네이버 지도에서 이상하게 백운산을 못찾아서 직접 체크하여 올려놨습니다.

위치는 참고부탁드려요.

저는 먼저 203번을 타고 전소라는 버스정류장에서 내렸습니다.(용궁사 근처)

 

백운산 입구에 emart 24시에서 하늘보리를 구입하여 등산을 시작했습니다.

혹시나 음료나 물품을 구입하지 못하신 분들께서는 이쪽에서 구입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입구 사진입니다.

입구로 가면서 제가 등반할 백운산 정상을 찍어보았어요

3km밖에 안되는 가벼운 등산로라고 생각하고 올라가기 시작했습니다.

네 등산로 초입에는 이렇게 백운산 맵이 있어서 쉽게 현재 위치를 파악하실 수 있습니다. 눌러서 보시면 현재 위치가 나와있습니다.

이쪽 맵이 나온 기준에서 왼쪽으로 저는 등반을 시작하기로 했습니다.

오른쪽은 무슨길인지는 사실 잘 몰라요..ㅎㅎ

올라가는 길이 이렇게 자갈도 많고 돌맹이들이 정리가 안되어있어서 발목 조심하시면서 등산하세요~

네 이렇게 계단들도 나옵니다. 가벼운 등산로라고 생각하긴 했는데 그래도 가파른 길이어서 초보자인 저는 헐떡거리면서 올라갔어요.

올라가다보면 이렇게 표지판들을 보며 백운산 거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이쯤부터 고비였던 것 같아요..ㅎ

올라가다보면 이런 정자도 있고 잠시 쉼터가 나와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하늘보리를 마시고자 부리나케 올라갔어요. 한모금 마신건 안비밀.

 

 

 

올라가면서 산소리가 너무 좋아서 동영상찍어봤습니다.

 

드디어 정상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위쪽으로 나무가 없어서 다왔구나 짐작을 할 수 있었습니다.

조금 더 올라가니 이런 핼리콥터 이착륙장이 있더라고요.

이쪽에서 처음 계양산, 작약도, 월미도, 인천항, 인천대교, 등등 영종 전체를 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날씨도 좋아서 바람도 선선했고 기분이 너무 좋더라고요.

올라와서 생각하니 일몰을 보고가면 정말 멋있겠구나라고 생각해서 찾아봤어요.

하지만 시간이 많이 남았더라구요

정상에서 1시간 정도 일몰을 기다리면서 쉬고 왔습니다 ㅎㅎ

인천대교가 한눈에 보이는 절경 사진에 다 담기지 않아서 아쉬웠답니다.

백운산 봉수대지에 대한 설명 팻말도 자세히 나와있습니다.

정상에서 찍은 영종도 전체 사진입니다.

뷰 맛집이더라고요. 별 생각없이 오른 뒷산이었는데 다들 올라가서 구경하실만 합니다.

한시간 정도 쉬고 저는 조심히 하산했습니다. 운서방향쪽으로

내려오면서 하늘고등학교 옆으로 내려오는 길이 있었습니다.

다 내려와서 운서방향쪽에서 올라가실 때 참고하시라고 사진 올렸습니다.

수팽이골로 검색하시거나 하늘고등학교 검색하셔서 이쪽 방향으로 올라가시는 것도 좋을 것 같더라고요

참고로 운서 쪽 방향이(하산할 때 방향) 더 완만하고 편하게 올라가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내려오면서 찍은 일몰 사진과 내려와서 본 백운산 정상 사진입니다.

다들 가까운 곳에서 운동하시면서 힐링도 하시고 건강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포스팅 글 참고하시면서 백운산에 대해서 도움되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즐거운 등산하세요!

반응형